[더책 특별판]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

저자자카리아 오호라

정가12,000원

ISBN9791186621233

출판사미디어창비

출간일2016-12-12

미국 일러스트레이터 협회상 수상, 미국 허핑턴 포스트지 선정 ‘최고의 그림책’ 수상 작가 자카리아 오호라의 작품이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책에 관심이 적은 아이들 또한 ‘도서관’이라는 장소 또는 ‘책’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해 주는 그림책이다. 지은이 자카리아 오호라는 책의 소중함, 책에 담긴 이야기의 즐거움, 책에 담긴 지식과 지혜의 필요성을 익살맞은 캐릭터와 함께 유쾌한 이야기로 풀어냈다.

이야기 속에는 검고 두꺼운 테두리 선, 다양한 원색 사용, 아이가 그린 듯 자유로운 붓 터치의 일러스트와 생기 있는 캐릭터들이 주고받는 재치 넘치는 대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발랄한 톤으로 담겨 있다.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 제도, 책을 실어 나르는 수레,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람실의 광경 등 실제 도서관의 풍경에 가까운 사실적 묘사는 책과 이야기, 도서관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는 반가운 공감을, 그렇지 않은 친구들에게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이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쾌하고 재치 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책’의 소중한 가치

미국 일러스트레이터 협회상 수상, 미국 허핑턴 포스트지 선정 ‘최고의 그림책’ 수상 작가 자카리아 오호라의 신작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가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되었습니다.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는 책을 좋아하는 아이는 물론 책에 관심이 적은 아이들 또한 ‘도서관’이라는 장소 또는 ‘책’에 대해 궁금증을 갖게 해 주는 그림책입니다. 지은이 자카리아 오호라는 책의 소중함, 책에 담긴 이야기의 즐거움, 책에 담긴 지식과 지혜의 필요성을 익살맞은 캐릭터와 함께 유쾌한 이야기로 풀어냈습니다. 이야기 속에는 검고 두꺼운 테두리 선, 다양한 원색 사용, 아이가 그린 듯 자유로운 붓 터치의 일러스트와 생기 있는 캐릭터들이 주고받는 재치 넘치는 대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발랄한 톤으로 담겨 있습니다. 책을 빌리고 반납하는 제도, 책을 실어 나르는 수레,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열람실의 광경 등 실제 도서관의 풍경에 가까운 사실적 묘사는 책과 이야기, 도서관을 좋아하는 친구들에게는 반가운 공감을, 그렇지 않은 친구들에게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미디어창비 신간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는 그동안 책보다는 텔레비전, 스마트폰과 친했던 친구들이 자연스럽게 책 혹은 이야기에 눈길을 돌리도록 해 주는 흥미로운 ‘도서관 입문서’입니다.

평범한 일상이 흐르던 도서관에 괴물이 나타났어요!

토요일만 되면 오스카와 곰돌이는 아침 일찍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토요일은 아빠와 함께 도서관에 가는 날이기 때문이에요. 도서관에 도착한 오스카와 곰돌이는 빌려 갔던 책을 돌려주고, 책을 읽기 위해 열람실로 들어갔어요. 아빠는 잠깐 쉬러 휴게실로 올라갔고요. 오스카와 곰돌이는 아빠 도움 없이도 즐겁게 책을 읽을 수 있거든요. 오스카와 곰돌이가 책을 막 읽기 시작한 그때, “뿌웅! 쿵쿵! 크르릉!” 요란한 소리가 났어요. 도서관에 아주아주 커다란 괴물이 나타난 거예요! 머리가 다섯 개나 달린 괴물은 책을 너무너무 싫어했어요. 그런데 그때 곰돌이가 아주 좋은 생각을 떠올렸어요(그건 바로 책을 읽어 알게 된 것이었어요!). 사서 선생님의 이야기 시간이 돌아오고, 어찌된 일인지 괴물 또한 오스카와 곰돌이처럼 책을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도서관에서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종이책과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세계 최초의 서비스 '더책'
책에 스마트폰만 대면 책을 읽어드립니다.

더책 오디오북 이용 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책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내려받습니다.
2. 스마트폰(안드로이드 OS)의 설정에서 NFC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3. 더책 로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자동으로 더책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됩니다.
※ 더책 애플리케이션은 NFC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단말기(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시)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도서를 즐기는 새롭고 편리한 방법 더책
더책은 종이책에 NFC 칩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만 있으면 오디오북,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더책은 기존의 오디오북처럼 CD 등의 저장 매체나 별도의 재생 장치가 필요 없으며, 번거로운 인증 절차 없이 책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책의 그림책 오디오북에는 책장이 넘어가는 소리가 삽입되어 글자를 모르는 아이들도 부모님의 도움 없이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어린 독자가 스스로 생각할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확보하고 오디오에 삽입된 책장 넘어가는 소리는 그림책의 그림을 찬찬히 살펴보고 느낄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합니다.
더책은 멀티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 독자들의 독서 효과를 극대화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종이책과 지속적으로 접촉하여 책을 읽는 습관을 길러 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도서 DB 제공 : 알라딘 인터넷서점(www.aladin.co.kr)